[latepoint_book_button]

한정된 예산 내에서 최고의 결과를 얻는 방법

먼저,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제작하려고 할 경우 견적을 미리 받아보실텐데요.

생각했던 예산보다 훨씬 뛰어넘는 비용이 나온다거나 생각지도 못한 금액을 보고 당황하셨던 경험이 있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오늘은 한정된 예산 내에서 충분한 결과를 얻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여러 업체에서 견적 받기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기 위해선 다양한 업체들에 의뢰를 해보고 비교 분석을 하는 것이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며,

가성비 좋은 서비스를 찾기에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더 좋은 가격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든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견적 요청 전 업체들의 포트폴리오 분석하기

견적 요청하기 전 본인이 구상하고 있는 서비스의 컨셉이나 원하는 기능들을 잘 정리한 뒤,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 이력을 확인해야합니다.

제작사들의 이전 제작 경험을 확인하며 본인들의 프로젝트가 잘 반영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게 제작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요되는 시간까지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프로젝트 기능의 우선순위 정하기

홈페이지, 쇼핑몰, 어플을 개발할 때 필요한 기능을 처음부터 모두 담으려고 하면 예산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선순위를 정하고 가장 중요한 기능부터 추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MVP(Minimum Viable Product)접근법을 통해 필수 기능만을 먼저 개발하고 이후 추가 기능을 점진적으로 구현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4. 명확하고 간결한 기획서 전달하기

아이디어가 좋아서 제작하고자 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다른이들에게 100퍼센트 이해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 아이템에 대한 잘 정리된 기획서 또는 스토리보드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원했던 방향과 들어가야 하는 기능들이 정리된 기획서가 준비되었다면, 한정된 예산 내에 충분한 결과를  만드는데 한 발짝 다가선 것입니다.

 

5. 테스트와 피드백 수렴

홈페이지, 쇼핑몰, 어플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인 테스트와 피드백을 통해 개발 방향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빠르게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이는 비용 절약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충분한 결과를 얻고자 하는 것이 도전적인 과제일 수 있지만, 적절한 전략과 접근법을 통해 충분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제작을 준비하고 계시는 모든분들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