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point_book_button]

성공적인 홈페이지 제작 위해서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서 웹사이트를 찾아갔는데, 아예 없거나 형편없이 만들어져 있다면 상품의 기대치 또한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신뢰도와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잘 정돈된 멋진 웹사이트는 그 자체로도 마케팅이 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웹사이트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수단입니다. 그럼 웹사이트를 만들 때 참고할 만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시각적인 디자인을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눈에 가장 빠르게 와닿는 요소입니다. 방문한 소비자의 눈길을 강하게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를 더 둘러보느냐, 뒤로 돌아 나가느냐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지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잘 디자인된 웹사이트는 보기에 좋은 것은 물론이고, 소비자가 신뢰를 느끼도록 만듭니다. 도배되는 팝업창이나 혼란스럽고 화려한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정보 과잉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정보를 정제해서 보기 쉽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디자인에 정답은 없지만, 분명 좋은 디자인은 있습니다. 당장 디자인 컨셉을 잡기 어렵고 막막하다면, 인기 있는 웹사이트들을 충분히 둘러보면서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도 좋습니다.

명확한 정보구조를 취해야 합니다. 정보구조는 웹사이트 혹은 서비스의 전체적인 흐름을 구성하는 구조도를 말합니다. 사이트가 어떤 페이지로 이루어져 있는지, 어떤 정보를 어디에 표시할지, 어떤 순서로 정보를 제공할지 등등 사용자의 체험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쉽게 말하면 정보의 정렬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구조는 사이트가 담고자 하는 정보의 양, 성격에 따라 설계하는 방법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까지 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화된 구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이트를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탄탄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모바일 접근성과 의존도가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웹사이트로 들어오는 소비자들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PC와 모바일은 디스플레이 규격이 다릅니다. 만약 PC용 웹사이트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해버리면, 사용자는 확대와 축소를 수없이 반복하며 화면을 좌우로 스크롤 해야합니다. 따라서 모바일용 웹사이트는 손이 가더라도 따로 디자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PC용 웹사이트에서 보여줬던 콘텐츠, 분위기, 컬러 등의 브랜드 핵심 컨셉을 잃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언어를 어디까지 지원할지도 생각해 볼 만한 요소입니다. 글로벌 시대에 사업 영역은 얼마든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영어뿐만이 아닙니다. 사업 성격에 따라 수요 예상 가능한 타겟을 분석하고, 해당 문화권에서 접근하기 용이한 언어를 지원하는 것도 고려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의 간단한 팁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만들어졌다고 해서 끝은 아닙니다.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유지, 보수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개선해 나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어렵고 막막하시다면 전문 업체와 함께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디플랜트는 수많은 기관과 업체들의 웹사이트를 제작하며 전문성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췄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