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point_book_button]

홈페이지제작 프로그램 개발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흔히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무리 트렌디한 디자인이라도 웹사이트가 기능적으로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면, 사용자는 페이지에서 이탈해버리고 다시는 찾아오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있어 프로그램 개발자의 역할은 디자이너만큼이나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개발자는 무수하게 직무가 분류되어 있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영역을 다루는 ‘프론트 엔드 개발자’와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매커니즘을 관리하는 ‘백 엔드 개발자’입니다.

프론트 엔드 개발은 백엔드 API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입출력해 비즈니스 로직을 구성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합니다. 쉽게 말해 눈에 보이는 화면을 구성하고 기능을 구현하는 직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론트 엔드 개발자는 주로 HTML, CSS, javascript 등의 언어를 사용하며, 웹사이트나 앱에 접속한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때문에 UI/UX 같은 디자인 영역을 잘 다루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 엔드 개발은 웹/앱의 프로세스를 다루는 직무이며, 주로 서버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합니다.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되도록 돕는 분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백 엔드 개발자의 경우 PHP, Node.js, Javascript, C++, Python, Java 등 개발자 언어를 사용하며 서버 구성 관리,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관리 등에 능통해야 합니다. 백 엔드 개발은 직접 상호작용하지 않더라도,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공간을 구축한다는 면에서는 프론트 엔드 개발과 같은 의미를 지닙니다. 개발 프로젝트에 있어 프론트 엔드나 백 엔드 둘 다 중요하며,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선 어느 한 쪽에 부족함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웹사이트 제작을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먼저 발주하고자 하는 개발업체의 역량을 파악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개발 인력이 충분한지, 자체적으로 개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IT 분야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경우처럼 다루어야 하는 영역이 다양하고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한 사람의 뛰어난 역량만큼이나 여러 분야의 전문 인력들이 함께 시너지를 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분야나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앱/웹 다양한 영역에서 개발을 진행하는 곳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풍부한 경험이 있고, 그에 상응하는 노련한 개발 인력을 두루 갖추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저희 디플랜트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개발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왔으며, 이는 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기한을 엄수하고 최고의 퀄리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하신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