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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목록은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위해 구축할 수 있는 최고의 자산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이 무엇이든, 여러분의 이메일 목록은 언제든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 사람들과 직접적인 의사 소통을 할 수 있으며, 여러분으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는 데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소매업 전문가의 80 %는 이메일이 고객 유지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제안했으며, B2B 마케터의 59 %는 이메일이 가장 효과적인 수익 창출 채널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목록을 작성하는 방식을 다양화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결국 한채널만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는 경우 이메일 목록이 해당 채널의 변경 사항에 의존하게 되어 취약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화가 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이메일 목록을 만들 수 있는 잘 알려 지지 않은 방법 중 하나는 Instagram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Instagram을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는 것은 이상한 개념처럼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Instagram을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전체 프로세스 작동 방식

Instagram을 사용하여 이메일 등록을 생성하는 개념은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간단히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습니다.

 

Instagram을 사용하여 이메일 등록을 생성하기 위해 우리가 따라야 할 단계가 있습니다.

  1. 사람들에게 이메일 목록에 가입할 이유를 부여하십시오.
  2. Instagram에서 이상적인 잠재 고객 생성/찾기
  3. Instagram 계정 소개 섹션에 이메일 목록 링크를 배치하십시오.
  4. 사람들이 우리 목록에 가입하도록 요청하십시오.

Instagram을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에 등록 할 수 있는 네 부분으로 구성된 이 과정입니다.

1 단계 (사람들에게 가입 이유를 제공)가 2 단계 (잠재 고객 만들기) 에 앞서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그것은 1 단계는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는 이유를 파악하려면 먼저 대상 고객이 누구이며, 어떤 종류의 혜택을 이유로 가입하게 만드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배운 것을 사용하여 Instagram에서 매우 타겟이 명확한 잠재 고객을 찾아 큐레이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사용자가 목록에 가입하도록 요청할 때 요청을 받아 들일 것입니다.

일단 여러분의 Instagram 프로파일이 잠재고객을 구축하고 나면, 이 청중들에게 여러분의 이메일 리스트와 가입의 이점에 대해 알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Instagram에서 사람들에게 이메일 목록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뉴스레터 구독의 필요성 제공

근본적으로, Instagram을 사용하여 뉴스레터 가입을 생성하는 것은 다른 매체를 사용하여 가입을 생성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Instagram에서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기를 원한다면 그렇게 할 이유를 제공해야합니다.

사람들에게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도록 설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이메일 주소 대신 무언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현재하는 비즈니스의 종류에 따라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게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할인 코드 제공
  • 무료 평가판 제공
  • 여러분의 타겟 고객이 즐길 수있는 정보의 일부 형태 제공

물론 좀 더 미묘한 다른 것을 제공할 수도 있겠지만, 쉽게 시작하기에 위 방법 만으로도 훌륭합니다.

사람들을 이메일 목록에 가입시킬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Instagram 외부의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자 상거래 상점을 운영하는 경우 사람들에게 할인 코드를 제공하여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반드시 할인 코드를 홍보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기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는 이유로 ‘할인’을 홍보하는 전자상거래 쇼핑몰의 예가 있습니다.

출처

다음은 좀 더 매력적인 가입 혜택입니다.

가입하면 첫 주문에서 10 파운드씩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여기서 가치 제안은 더 크므로 이 방법이 더 나은 전환을 창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SaaS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면 사람들이 14 일 무료 평가판에 액세스 할 수 있다고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Wordstream이 사람들이 자신의 목록에 등록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콘텐츠입니다.

출처

서비스 비즈니스를 운영한다면 콘텐츠를 다시 작성하여 사람들이 이메일 목록에 가입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SingleGrain의 훌륭한 예가 있습니다.

출처

타겟 잠재 고객에게 SingleGrain의 이 콘텐츠는 매우 매력적이므로 전환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콘텐츠 제공은 방문자를 이메일 목록에 가입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콘텐츠 제작과 관련하여 취할 수 있는 두 가지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1. 특정 주제에 대한 완전한 개요를 제공하는 콘텐츠
  2. 사람들이 특정 종류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

다양한 구매자의 여정 단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두 가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구매 퍼널에 유입되었을 때 ‘고민/결정’ 단계일 때에 콘텐츠를 홍보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Instagram으로 이메일 목록을 작성하는 경우 구매자의 여정 중 청중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 확실히 알기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 Instagram 프로필에 게시할 때 광범위한 범위의 사람들을 다루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게시하여 프로필이 전체 팔로어 기반과 관련성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구매자의 다양한 여행 단계를 목표로 하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처음에는 콘텐츠/프로필을 보았을 사람들이 관련성이 없는 문제를 다루었기 때문에 이탈할 수 있으나 이는 이후의 마케팅을 위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팔로어의 관심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으므로 프로필의 참여와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제를 사용하여 이것을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 상거래 상점 소유자를 위한 전환 최적화를 제공하는 서비스 비즈니스를 운영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전자 상거래 상점의 매출 증대에 대해 잠재 고객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가르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는 전자 상거래 매장 판매를 강화하려는 Instagram 팔로워에게 호소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판매 촉진을 위해 전자 상거래 상점이 특별히 도움이 되는 프로세스의 첫 단계는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

또는 제품 페이지 (예 : Facebook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이탈률을 줄이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주는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콘텐츠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는 Instagram 팔로워에게 문제가 무엇인지 알며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호소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사람들은 이 컨텐츠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 매장의 판매가 저조한 제품 페이지의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현재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이 같은 잠재 고객은 처음에는 매출 증가와 관련하여 다른 콘텐츠를 무시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내용의 콘텐츠가 너무 광범위하고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를 얻으려는 사람들은 구매자의 여행을 더 진행하기 때문에 구매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도록 할 수 있다면 이메일 주소에 접근하여 전자 상거래 저장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묻습니다.

Instagram 잠재고객 확보하기

사람들에게 어떻게 이메일 목록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면 잠재 고객을 만들어야 합니다.

Instagram에서 관련성 있고 안정된 다음 단계를 만들려고 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핵심 개념은 타겟 잠재 고객이 흥미를 가질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전 상황과 마찬가지로 Instagram 계정에 게시할 종류의 콘텐츠는 실행중인 비즈니스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제품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사진 게시를 고려하십시오.

  • 여러분의 제품
  • 제품의 제작 방법
  • 직원
  • 잠재 고객과 공감하는 ‘우스꽝스러운’ 콘텐츠

다음은 Asos의 코믹한 콘텐츠의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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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올바르게 수행하려면 대상 고객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널리 공유될 내용을 만드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Instagram에서 팔로어 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aS 또는 서비스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다음 사진 게시를 고려하십시오.

  • 비즈니스 내에서 근무하는 팀
  • 비즈니스가 소개 된 모든 이벤트/간행물 (예 : 회의)
  • 비즈니스 내 이벤트

다음은 Hootsuite의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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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이 있을 때 이 기술이 더 잘 작동하지만 잠재 고객에게 질문하는 콘텐츠를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Hootsuite의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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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로워 수를 늘릴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관련 해시 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관련 해시 태그를 사용하면 Instagram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여러분의 프로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이킹 재킷을 판매하는 상점을 운영한다고 가정합니다.

좋은 하이킹 재킷의 예를 Instagram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은 Instagram에 ‘하이킹 재킷’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Instagram은 이 쿼리에 해시 태그를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그러면 플랫폼에 #hikingjacket을 사용한 Instagram 게시물 목록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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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된 결과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따라서 #hiking 재킷을 사용하면 Instagram에 내 등산용 재킷 사진을 게시할 때 Instagram에서 하이킹 재킷을 찾는 사람들 앞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을 구축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은 이벤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벤트는 잠재 고객을 구축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시청자를 구축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사람들은 문제의 종류를 해결하는 데 관심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비즈니스가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에서 광고되는 모든 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Instagram에서 이벤트를 운영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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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 사람들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는 데에 유의하십시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점은 사람들이 계정을 따라 가서 친구에게 태그를 달라고 요청하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요청은 다른 요청과 더불어 이 이벤트의 범위를 넓히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벤트의 주최자 (및 프로필)를 알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Instagram 프로필의 청중/팔로워 수를 늘리면 계정을 추적하고 다른 사용자를 태그하는 주기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B2B 틈새 시장의 누군가에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Instagram에서 팔로워를 생성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Instagram 광고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기 전에 Instagram 프로파일에 흥미있는 내용이 실제로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과 같은 가치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야 합니다.

Instagram 광고를 통해 여러분의 계정을 알게 되면 여러분의 계정을 팔로우 하려는 사람들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벤트를 사용하거나 사람들에게 Instagram 게시글의 댓글 섹션에서 다른 사용자의 태그를 달라고 요청하면 광고를 통해 얻는 잠재 고객을 늘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일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사용하여 더 많은 팔로어를 직접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Instagram 프로필에서 인기있는 콘텐츠 주변의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면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팔로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인기있는 콘텐츠를 선택하면 광고 캠페인이 참여를 유도하는 데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결과적으로, 광고 캠페인의 종류는 여러분의 계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그 과정에서 팔로워를 생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이러한 광고 캠페인을 정확하게 타겟팅 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을 통해 관련성 높은 잠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를 늘릴 Instagram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nstagram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광고가 게재되면 통계보기 옵션을 클릭하면 Instagram 프로필에서 프로모션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사용하여 Instagram 프로필에 대한 팔로워를 더 많이 생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프로세스는 아니지만 타겟 팔로어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누가 관심을 가질 지 말합니다.

좋습니다, Instagram에서 잠재 고객을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실제로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도록 유도

우리가 다룬 다른 모든 것들이 나온 후에, 이 섹션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여기서 해야 할 일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항목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제공하는 것이 무엇이든 액세스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핵심적인 세부 사항은 무엇입니까?

Instagram에서는 게시물 설명에 URL을 실제로 넣을 수 없습니다. URL을 누를 수 있으며 클릭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여러분의 이메일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방문하게 하려면 링크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생체 내의 링크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생체 내의 링크를 클릭하면, Instagram 게시물 내의 사람들에게 당신이 제공하는 것에 대해 알릴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자 정의 이미지를 작성하여 제공할 수 있는 것을 사용자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nva를 사용하여 이와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

여기에 무료로 pdf를 홍보하여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만들었으면 Instagram 프로필에 업로드하고 내 설명을 사용하여 주어진 이미지에 대한 약간의 컨텍스트를 제공하면 됩니다.

다음은 Instagram 이미지를 사용하여 무료로 제공되는 것을 홍보하는 좋은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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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설명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뉴스 레터에 가입하도록 하는 훌륭한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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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예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이 취해야 할 단계에 대해 분명히 해야 합니다.

당신은 사람들이 당신의 계정소개에서 링크를 클릭할 것이라고 가정할 수는 없지만 만약 당신이 공짜로 줄 것을 말하면, 계정소개의 링크를 언급하지 않으면 그 아이템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 Instagram Stories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여러분의 목록에 가입하게하십시오

Instagram Stories를 전혀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Instagram 앱 내에 특정 링크를 방문하기 위해 사람들이 스와이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에 대한 가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만들 때 화면 상단의 ‘링크’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됩니다.

출처

그런 다음 가입 페이지에 URL을 추가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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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gram 스토리를 만들 때 공짜 물건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스와이프하여 액세스 할 것을 상기시켜주십시오.

또한 Instagram 스토리 상단에 있는 클릭 유도 문안을 레이어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위에서 보여준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 유도 문안을 추가하면 이미지로 주로 구성된 Instagram Story를 만들려고 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프로 팁:  Instagram Stories와 여러분의 계정소개 둘 다에서 이메일을 수집하는 경우 두 개의 다른 목록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이메일 수집 방문 페이지가 있으면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전자 우편을 더 개인화하는 것을 허용 할 것이기 때문에 갚을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맞춤형 프로모션 이메일은 29 % 높은 공개율을 생성합니다.

결론

이 글에서는 Instagram을 사용하여 이메일 등록을 생성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입을 생성해야 하는 많은 다른 상황과 마찬가지로, Instagram에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게 하려면 사람들에게 설득력 있는 이유를 제공해야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상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또한 해시 태그 사용에서 유료 광고 사용에 이르기까지 Instagram에서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Instagram에서 이메일 등록을 생성하는 것은 구독자를 유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다면 이메일 리드를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을 다양화하여 비즈니스에서 보다 견고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How to Generate Email Signups Using Instag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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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9장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디플랜트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 10장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디플랜트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디플랜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디플랜트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선흥원
    - 직책 : 대표이사
    - 연락처 : 02-519-8000 / info@interpro.co.kr

    2. 개인정보 보호담당
    - 성명 : 이장호
    - 직책 : 과장
    - 연락처 : 02-519-8000 / info@interpro.co.kr

    제 11장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디플랜트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디플랜트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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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 12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 : 2015. 01.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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